피부미백에 좋은 음식 13가지 알아봐요

안녕하세요. 피부톤이 칙칙하면, 상대방에게 어두침침한 이미지를 주어 나쁜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남성분, 여성분 할것없이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만드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럼 아래에서는 피부미백에 좋은 음식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부미백에 좋은 습관은 무엇일까?

피부를 깨끗하게 만드는데는 다양한 요인이 작용합니다. 특히 인간의 장기중에 폐가 건강하면 피부상태도 좋아집니다. 또한 평소 소화흡수력이 좋은 사람이 피부도 좋습니다.

소화불량이나 설사, 변비 등이 있으면, 피부에 좋은 영양소의 흡수가 늦고, 체내 독소나 노폐물 배출이 원활하지 않아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 있습니다.

흔히 만성 위장병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피부 트러블도 함께 달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피부미백에 관심이 있다면 위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또한 피부는 몸속 독소를 배출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평소 음주, 흡연, 약, 식품첨가물, 인공색소, 그외 화학물질 등에 노출된 환경은 피부에 악영향을 줍니다.

또한 호르몬, 자외선, 유전 등의 원인에 의해 기미가 생겨도 얼굴을 칙칙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출산기 여성에게 기미가 잘 발생하기도 합니다.

자외선은 인간의 피부의 검은 색소인 멜라닌을 생성하는 멜라닌 세포를 자극하여 피부 색소 질환인 기미, 주근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미를 예방하고 피부미백을 위해서라면 평소 미백비누 등으로 세안을 꼼꼼하게 하거나, 미백 화장품을 바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금연, 금주를 하는게 좋고, 외출을 할때는 미백 선크림을 얼굴에 발라서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햇빛이 강한 날 뿐만 아니라, 구름이 많고 날씨가 흐린 날에도 자외선은 있으므로, 이런 날도 자외선차단제를 발라주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커피에 함유된 카페인 성분은 피부를 칙칙하게 만들며, 불면을 일으켜 수면부족으로 피부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커피는 적당히 마시고 커피를 마신 후에는 물을 충분히 마셔주는 것이 피부미백에 좋습니다.

또한 피부미백을 위해 비타민C가 많은 채소, 과일을 자주 먹고, 수시로 물을 마시는 습관을 가지면 신진대사를 촉진해 칙칙한 피부를 개선합니다. 충분한 수면을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피부미백에 좋은 음식 13가지

녹차

녹차에는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해 피부를 깨끗하게 만들고, 염증완화에도 좋아서 여드름, 피부트러블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녹차에 풍부한 카테킨 성분은 피지의 양을 줄여 뾰루지없는 깨끗한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 토코페롤 성분은 멜라닌 색소 침착을 방지해 기미, 주근깨 예방 및 피부미백에 도움이 됩니다.

감자

감자에는 비타민C가 사과보다 3배나 함유되어 강렬한 햇빛에 의해 검게 탄 피부를 하얗게 만드는데 도움을 주며, 피부진정에도 좋습니다.

감자를 으깬 뒤 감자즙을 내고 피부에 발라 팩으로 사용하면 피부미백, 진정효과를 줍니다. 화장솜에 감자즙을 적셔서 얼굴위에 얹어도 되고, 감자를 냉장고에 넣어뒀다가, 얇게 썰어서 얼굴에 붙여도 됩니다.

물론 이 경우, 감자의 싹에 솔라닌이라는 독성물질이 존재하기 때문에, 싹과 껍질을 칼로 도려낸 뒤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자는 그외에도 위장건강, 변비완화에도 좋고 칼로리도 낮아 체중감량하시는 분들이 식단에 포함시키기에도 적합니다.

오이

오이는 비타민도 풍부하고 수분이 많아 피부보습, 피부미백, 피부의 열을 식히는데 도움을 주는 채소입니다. 특히 자외선에 의해 피부가 손상입었을때 진정시키는데 좋습니다. 오이를 얇게 썬 뒤, 피부에 얹어서 팩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앵두

앵두는 멜라닌 합성에 관여하는 티로시나아제 효소를 억제하는데 효과가 있기 때문에, 피부의 멜라닌 색소 침착을 예방하며 피부미백에 도움이 됩니다. 앵두는 생으로 먹어도 되고, 잼 등으로 만들어 먹어도 됩니다.

복숭아

복숭아에는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멜라닌 색소를 생성하는 타이로시나아제 효소의 활성을 억제해 기미, 주근깨 예방, 피부미백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복숭아에 풍부한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 성분은 피부노화를 방지하며, 수용성 식이섬유인 펙틴 성분도 풍부해 장운동을 돕고 변비완화 및 몸속 노폐물 배출로 피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복숭아에 풍부한 구연산, 사과산, 주석산은 체내 니코틴 제거에도 좋아 흡연하시는 분들이 먹으면 좋은 과일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복숭아는 체질에 따라 복숭아를 섭취하거나, 복숭아의 털이 피부에 닿을 경우 알레르기를 일으키기도 하므로 이런 분들은 섭취에 주의를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참외

참외는 아삭아삭한 식감과 달콤한 맛을 지닌 과일로 수분이 90%나 함유되어 갈증해소에 좋으며, 비타민C가 풍부해, 기미 주근깨 방지, 피부미백에 좋습니다.

참외 껍질에는 베타카로틴 성분도 풍부해 간기능 증진, 면역력 강화 등에도 좋아 이왕이면 참외를 껍질째 먹으면 더 좋습니다.

그외에도 참외는 엽산 성분도 풍부해 빈혈, 어지럼증, 혓바닥 염증, 우울증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참외 1개만 먹어도 엽산 1일 권장 섭취량을 채울 수 있습니다.

참외는 껍질이 노란색이 진하고 선명하며, 단단한 것이 맛이 좋습니다. 또 참외의 향이 진한 것이 맛이 좋고, 너무 굵은 것보다는 작은 참외가 더 단맛이 좋습니다.

사과

사과에는 비타민C도 풍부하며 각종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만들고 피부미백에도 좋습니다. 그래서 사과가 많이 나는 지방의 여성은 미모가 출중하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게다가 사과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장운동을 촉진하고 변비완화, 체내 노폐물 배출을 통해 장건강을 돕고, 피부도 깨끗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피망

피망에는 비타민A, C, E 등이 풍부해 피부미백에 좋으며,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있어 신진대사를 높이고 피부 주름살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 피망에 풍부한 베타카로틴은 뜨거운 햇빛에 의해 피부 화상을 입었을때 이를 완화시켜줍니다. 덜 익은 피망보다 완전이 익어서 빨간색이 된 피망에 베타카로틴 성분이 더욱 풍부하다고 합니다.

그외에도 피망에는 비타민C의 흡수율을 높이는 비타민P 성분도 들어 있으므로, 샐러드나 각종 요리에 활용하여 즐겨 먹어보시기 바랍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비타민C가 100g당 98mg나 함유돼 레몬에 비해 2배나 들어 있을정도로 풍부합니다. 비타민C는 항산화 작용으로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방지, 피부미백, 기미, 주근깨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그외에도 브로콜리에는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A도 풍부해 피부의 저항력도 길러주며, 철분, 칼륨 등 각종 유익한 영양소들이 풍부합니다.

시금치

시금치에는 엽산, 철분,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해 자외선에 의한 기미 및 피부 주름살을 예방하여 피부미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외에도 시금치에는 마그네슘, 칼슘, 인, 비타민A, 엽록소 등 인체에 유익한 성분들이 풍부하므로, 나물 반찬 등을 요리해서 즐겨 먹어보면 좋습니다.

딸기

딸기에는 비타민C, 폴리페놀 성분이 다량 함유돼 멜라닌 색소 생성을 억재하여, 기미, 주근깨, 잡티 제거 및 피부미백에 좋은 과일입니다.

딸기는 칼로리가 100g당 27kcal로 낮고 포만감도 좋아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이 식단으로 포함시키기에도 좋습니다.

또한 딸기에 풍부한 비타민A는 야맹증, 안구건조증, 시력 개선에 좋고, 안토시아닌 성분은 눈의 피로 해소, 시각 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키위

키위 1개에는 비타민C가 오렌지의 2배, 자몽의 3배, 사과의 17배나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키위에 풍부한 이 비타민C, 비타민E는 기미 방지, 피부미백에 효과적입니다.

게다가 노화방지, 면역력 증진에도 좋습니다. 키위에는 그밖에도 티로신, 판토텐산, 아미노산 성분이 풍부해 피부에 좋은 과일입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에는 비타민, 안토시아닌, 폴리페놀 등의 성분이 풍부해 대기오염, 스트레스, 자외선으로부터 손상된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노화를 방지합니다.

그외에도 블루베리에는 칼슘, 칼륨, 망간, 셀레늄, 마그네슘 등 인체에 좋은 무기질들이 풍부합니다. 블루베리는 냉동상태로 먹으면 안토시아닌 성분을 더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피부미백에 좋은 음식 13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Previous article검버섯에 좋은 음식 10가지 정리해봤어요
Next article어깨가 자주 뭉치는 이유 및 어깨 뭉침 푸는법